기업은행 간편결제 활용 법인카드 서비스 시행
Finance IT Trend

기업은행 간편결제 활용 법인카드 서비스 시행

728x90
반응형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특화 은행답게 혁신적인 기업금융 카드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법인카드로 최대 100명까지 실물 카드 없이도 비밀번호, 생체인증을 통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결제 이용이 증가하는 현 트렌드를 반영하여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킨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국내 최초 시도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뿐 아니라 개인고객의 경우에도 아이원뱅크를 통해 카드 발급을 신청하고 삼성페이나 카카오페이로 간편결제할 수 있게 간편결제 바로사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아래는 기사 전문입니다👇

 

 

국내 최초 ‘기업공용카드 간편결제 서비스’

법인카드 1장당 최대 100명까지 간편결제 동시 사용

 

1장의 법인카드로 100명까지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국내 최초로 ‘기업공용카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업공용카드를 간편결제 앱(App)에 등록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업공용카드는 특정 이용자를 지정하지 않고 임직원이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기명 법인카드다.

 

기업공용카드를 통한 간편결제는 사용자가 BC기업카드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인증 절차만 거치면 된다. 최초 1회 인증 후에는 카드 실물없이 간편비밀번호, 지문인증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는 △삼성페이 △LG페이 △페이코 △페이북에서 이용가능하며, 공용카드 한 장당 최대 100명까지 등록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9월말까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드 등록과 인증을 완료한 고객 중 선착순 2000명과 간편결제 이용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응모고객을 대상으로 9월말까지 매월 실시하며, 당첨자는 익월 중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간편결제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하고 고객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은 `간편결제 바로사용` 서비스 시행

 

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 i-ONE(아이원) 뱅크에서 신용·체크카드 발급을 신청할 때 삼성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중 원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택하면 실물카드를 받지 않고도 바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청 고객은 직접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카드정보를 입력할 필요없이 카드발급과 동시에 받은 이용안내 메시지(삼성페이 푸시(PUSH) 알림, 카카오톡 등)에 따라 이용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