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λ†ν˜‘μ€ν–‰ '디지털 휴먼 뱅크'둜 μ „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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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λ†ν˜‘μ€ν–‰ '디지털 휴먼 뱅크'둜 μ „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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πŸ“š λ†ν˜‘μ€ν–‰μ˜ 슬둜건, '디지털 휴먼 뱅크'

 

λ†ν˜‘μ€ν–‰μ˜ 디지털 ν˜μ‹ μ„ μ΄λŒμ–΄μ˜¨ μ΄λŒ€ν›ˆ ν–‰μž₯이 μ˜¬ν•΄ 내건 경영 ν‚€μ›Œλ“œλŠ” ‘디지털 휴먼 뱅크’둜의 λŒ€μ „ν™˜μ΄λ‹€. 이 ν–‰μž₯ μ·¨μž„ 이후 μ§€λ‚œ 2λ…„κ°„ 디지털화에 전사적인 μ—­λŸ‰μ„ μ§‘μ€‘ν•΄μ˜¨ λ†ν˜‘μ€ν–‰μœΌλ‘œμ„œλŠ” μ˜¬ν•΄κ°€ κ·Έ 결싀을 보여쀄 ‘λ””μ§€ν„Έμ˜ 정점’인 μ…ˆμ΄λ‹€. λ‹¨μˆœνžˆ λͺ¨λ°”일 μ±„λ„μ˜ νŽΈλ¦¬μ„±μ„ κ°•ν™”ν•˜λŠ” 것을 λ„˜μ–΄ λ†ν˜‘μ€ν–‰ 디지털 ν”Œλž«νΌμ„ μ΄μš©ν•˜λŠ” μ†ŒλΉ„μžμ—κ²Œ 감동을 μ•ˆκ²¨μ£Όκ² λ‹€λŠ” 게 λͺ©ν‘œλ‹€. κ°œμΈμ„ 초 λ‹¨μœ„λ‘œ λΆ„μ„ν•˜κ³  이해해 맀 μˆœκ°„μ— λ§žλŠ” ‘μ΄ˆκ°œμΈν™”’ μ„œλΉ„μŠ€λ₯Ό μ œκ³΅ν•˜κ² λ‹€λŠ” 것이닀. μ˜¬ν•΄ λ†ν˜‘μ€ν–‰μ˜ κ²½μ˜κ³Όμ œμ— ‘μ‚¬λžŒ’이 핡심 ν‚€μ›Œλ“œλ‘œ μžλ¦¬ν•œ μ΄μœ λ‹€.

 

 

πŸ“š μ΄ˆκ°œμΈν™” μ„œλΉ„μŠ€


μš”μ¦˜μ€ μ‚¬λžŒ ν•œ λͺ…을 1이 μ•„λ‹Œ 0.2둜 μͺΌκ°œ λΆ„μ„ν•œλ‹€κ³  ν•œλ‹€. μ•„μΉ¨·μ μ‹¬·μ €λ…μ— 따라 개인의 νŠΉμ„±κ³Ό μˆ˜μš”κ°€ λ‹¬λΌμ§„λ‹€λŠ” λœ»μ΄λ‹€. λ†ν˜‘μ€ν–‰μ€ ν•œλ°œ μ•žμ„œ κ΅¬μΆ•ν•΄μ˜¨ 빅데이터 ν”Œλž«νΌ ‘NH λΉ…μŠ€ν€˜μ–΄’도 데이터 3법 톡과λ₯Ό κ³„κΈ°λ‘œ λ‚ κ°œλ₯Ό λ‹¬μ•˜λ‹€. λ†ν˜‘μ€ν–‰μ€ μ§€λ‚œν•΄ λΉ„μ •ν˜•·λŒ€μš©λŸ‰ 데이터λ₯Ό μ €μž₯·λΆ„μ„ν•˜κ³  인곡지λŠ₯(AI) 핡심기법인 λ¨Έμ‹ λŸ¬λ‹λ„ κ°€λŠ₯ν•˜λ„λ‘ NH λΉ…μŠ€ν€˜μ–΄λ₯Ό κ³ λ„ν™”ν–ˆλ‹€. μ†ŒλΉ„μžμ˜ 디지털 여정을 λΆ„μ„ν•˜κ³  각 단계에 μ΅œμ ν™”λœ μ„œλΉ„μŠ€λ₯Ό μΆ”μ²œν•  수 μžˆλŠ” μ΄ˆκ°œμΈν™” λ§ˆμΌ€νŒ… κΈ°λ°˜μ„ λ§ˆλ ¨ν•œ 것이닀. AI도 데이터 μ—†μ΄λŠ” λ¬΄μš©μ§€λ¬Όμ΄λ©° 고객의 κΈˆμœ΅μƒν™œ νŒ¨ν„΄ λΆ„μ„μ΄λ‚˜ κ°œμΈμ‹ μš©ν‰κ°€ λ“± 각쒅 데이터 기반 μ†”λ£¨μ…˜μ΄ 올 ν•˜λ°˜κΈ°μ—λŠ” κ°€μ‹œν™”ν•  κ²ƒμœΌλ‘œ μ „λ§λœλ‹€.

μ΄ˆκ°œμΈν™” μ„œλΉ„μŠ€λŠ” μ†Œλ§€κΈˆμœ΅μ—λ§Œ κ΅­ν•œλ˜μ§€ μ•ŠλŠ”λ‹€. λ†ν˜‘μ€ν–‰μ€ B2B(κΈ°μ—… κ°„) μ˜μ—­μ—μ„œλ„ μ΄ˆκ°œμΈν™” μ„œλΉ„μŠ€λ₯Ό μ€€λΉ„ 쀑이닀. 자체적인 ‘페이(κ°„νŽΈκ²°μ œ)’ μ‹œμŠ€ν…œμ„ κ΅¬μΆ•ν•˜κ³  μ‹Άμ–΄ ν•˜λŠ” 기업을 λŒ€μƒμœΌλ‘œ λ†ν˜‘μ€ν–‰μ΄ ν†΅ν•©κ²°μ œ ν”Œλž«νΌμ„ 섀계·μš΄μ˜ν•΄μ£ΌλŠ” μ„œλΉ„μŠ€λ‹€. μ˜ˆμ»¨λŒ€ 전ꡭ에 수백 개의 가맹점과 자체 멀버십을 λ³΄μœ ν•œ λ·°ν‹° λΈŒλžœλ“œκ°€ λ†ν˜‘μ„ 톡해 페이 ν”Œλž«νΌμ„ λ§Œλ“€λ©΄ ν•΄λ‹Ή 가맹점은 μ „μš© 결제 μ‹œμŠ€ν…œμ„ λ³΄μœ ν•˜κ³  μ •μ‚°λΆ€ν„° μžκΈˆκ΄€λ¦¬κΉŒμ§€ λ†ν˜‘μ€ν–‰μ˜ μ„œλΉ„μŠ€λ₯Ό 받을 수 μžˆλ‹€. 기쑴에 λ„€μ΄λ²„νŽ˜μ΄·μΉ΄μΉ΄μ˜€νŽ˜μ΄ 등이 μ€‘κ°„μžλ‘œμ„œ ν•˜λ˜ 역할을 λ†ν˜‘μ€ν–‰μ΄ ν•œκΊΌλ²ˆμ— ν•  수 μžˆλ‹€λŠ” μ–˜κΈ°λ‹€. ν˜„μž¬ ν•€ν…Œν¬ κ°€μš΄λ° 고객 접점이 κ°€μž₯ λ§Žμ€ λΆ„μ•Όκ°€ κ°„νŽΈκ²°μ œ μ„œλΉ„μŠ€μ΄λ©° 고객 접점을 μžƒμ§€ μ•ŠκΈ° μœ„ν•΄ 은행은 B2B μ˜μ—­μ—μ„œλΆ€ν„° μ„œλΉ„μŠ€λ₯Ό κ°•ν™”ν•  ν•„μš”κ°€ μžˆλ‹€.

λ†ν˜‘μ€ν–‰μ€ λ‘œλ΄‡ν”„λ‘œμ„ΈμŠ€μžλ™ν™”(RPA)λ₯Ό 톡해 μ—…λ¬΄μ˜ νš¨μœ¨μ„±·μ •ν™•μ„±μ„ λ†’μ΄λŠ” 데도 μ•žμž₯μ„œκ³  μžˆλ‹€. μ§€λ‚œ 2017λ…„ μ‹œλ²” λ„μž…ν•œ λ’€ 고객정보 μž…λ ₯은 λ¬Όλ‘  리슀크 관리 μž‘μ—…μ˜ 일뢀 λ“± 총 39개 업무에 λ‘œλ΄‡μ„ νˆ¬μž…ν•˜κ³  μžˆλ‹€. μ΄λ ‡κ²Œ μ ˆκ°ν•˜λŠ” μ—…λ¬΄λŸ‰μ€ μ—°κ°„ μ•½ 20λ§Œμ‹œκ°„. λ†ν˜‘μ€ν–‰μ€ RPA둜 λ‹¨μˆœλ°˜λ³΅ 업무λ₯Ό λŒ€μ²΄ν•˜λŠ” 데 κ·ΈμΉ˜μ§€ μ•Šκ³  λΆˆμ™„μ „νŒλ§€ κ²€μ‚¬μ²˜λŸΌ μ‚¬λžŒλ§ŒμœΌλ‘œλŠ” λ‹€ ν•˜μ§€ λͺ»ν•˜λŠ” 일을 보완할 κ³„νšμ΄λ‹€. AI와 μ ‘λͺ©ν•˜λ©΄ λ‘œλ΄‡μ΄ λ°©λŒ€ν•œ 데이터λ₯Ό λ°”νƒ•μœΌλ‘œ 고객 κ°€μž… μ„œλ₯˜μ˜ 필체λ₯Ό κ°μ •ν•˜κ³  νˆ¬μžμ„±ν–₯ 점수의 μ§„μœ„λ₯Ό κ²€μ‚¬ν•˜λŠ” 게 κ°€λŠ₯해지기 λ•Œλ¬Έμ΄λ‹€.  μ˜¬ν•΄ AIλ₯Ό μ ‘λͺ©ν•œ RPAλ₯Ό 싀무에 νˆ¬μž…ν•  수 μžˆμ„ 것이닀.


 

 


 

ν•΄λ‹Ή λ‚΄μš©μ€ μ•„λž˜ 기사λ₯Ό μš”μ•½ν•œ ν›„, μ‘°μ‚¬ν•œ λ‚΄μš©μ„ μΆ”κ°€ν•΄ μž‘μ„±ν–ˆμŠ΅λ‹ˆλ‹€

 

원문 좜처

www.sedaily.com/NewsVIew/1YYT030NEZ

 

'NHλ†ν˜‘μ€ν–‰ '디지털 νœ΄λ¨Όλ±…ν¬'둜 μ „ν™˜…μ΄ˆκ°œμΈν™” κΈˆμœ΅μ„œλΉ„μŠ€ 선롐것'

κ°•νƒœμ˜ NHλ†ν˜‘μ€ν–‰ λ””μ§€ν„Έμ „λž΅λΆ€μž₯.λΉ…λ°μ΄ν„°ν”Œλž«νΌ ‘NHλΉ…μŠ€ν€˜μ–΄’ μ†ŒλΉ„μž μƒν™œνŒ¨ν„΄ μ΄ˆλ‹¨μœ„ λΆ„μ„λ§žμΆ€ 디지털 κΈˆμœ΅μ„œλΉ„μŠ€ μ œκ³΅λ‘œλ΄‡ν”„λ‘œμ„ΈμŠ€μžλ™ν™”λ„ κ°•ν™”μƒλ°˜κΈ°λ‚΄ AI μ ‘λͺ© ‘RPA’ νˆ¬μž… 고객 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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